PVL

[별똥별] 인간의 욕심은 끝이 없고... 비닐하우스에 떨어진 돌맹이는 운석이 아니였다.jpg

kAUdo 2014. 3. 10. 15:34
728x90

수원에서 목격된 별똥별(운석) 인줄 알았던 돌맹이가,

천문연에서 아니라고라고 ㅋㅋㅋ


운석이 금값의 40배레;;;

저만한 사이즈가 떨어졌으면 비닐하우스가 통째로 날라가고 떨어질 당시 훨훨 타올랐을텐데???

운석가지고 싶당









10일 오전 경남 진주의 한 비닐하우스에서 정체불명의 암석이 발견돼 화제가 된 가운데, 한국천문연구원은 이 암석이 '운석'은 아닌 것으로 보인다고 밝혔다. 


한국천문연구원은 "이날 오전 7시30분께 진주시 대곡면 단목리의 파프리카 재배 비닐하우스에서 강모씨가 폭 20㎝, 길이 30㎝의 암석을 발견했다며 천문연에 제보한 물체는 '운석'은 아닌 것으로 보인다"고 밝혔다. 


천문연은 "어젯밤부터 수원을 비롯한 서울, 인천, 경기 평택, 대구, 강원 등 전국에서 대규모의 불덩어리가 관측되면서 SNS 등에서 화제가 됐다"며 "이처럼 우주의 먼지 알갱이들이 지구 대기권에 들어와서 마찰열로 타기 시작하는 것이 별똥별 즉, '유성'으로 크기는 수백 마이크로미터에서 수 밀리미터까지 다양하다"고 설명했다. 


이어 "그중에서도 2∼3㎝ 정도의 큰 알갱이가 대기권에서 타면 화구라고 하는 매우 밝은 불덩어리로 보이는데 어제 목격된 것이 화구"라면서 "그것이 땅에 떨어지면 운석이 되는 것으로, 운석의 속도는 작게는 초속 10㎞에서 최대 초속 100㎞에 달한다. 운석의 무게와 속도 등을 고려하면 비닐하우스의 파인 피해 면적은 운석에 의한 것이라 보기 어렵다"고 설명했다. 


한편 전날 밤 SNS를 통해 '수원에 운석이 떨어졌다'는 글과 함께 환한 빛을 내는 물체가 하늘에서 떨어지는 모습이 블랙박스에 찍힌 영상이 게재되면서 온라인상에서 화제가 됐다.